본문 바로가기

기술, 경제

롤베돈: FDA 승인부터 미국 시장 성공까지(한미약품)

728x90
반응형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품목허가를 받고 지난해 10월 출시된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베돈이 미국 처방약 시장에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사진은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베돈. /사진=한미약품

 

 

안녕하세요, 오늘은 약품 관련 빅뉴스를 전하려 합니다. 한미약품이 개발하고 스펙트럼(현재는 어썰티오로 알려져 있음)에 기술을 수출한 신약 '롤베돈'이 미국에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 롤베돈, 그것이 무엇인가요?

롤베돈(국내명 롤론티스)은 항암치료 중 호중구(백혈구의 한 부류)가 비정상적으로 감소할 경우 사용되는 치료제입니다. 호중구는 우리 몸 내의 세균이나 박테리아에 대응하여 세균을 공격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롤베돈의 성장 스토리

지난해 9월, 롤베돈은 FDA의 품목허가를 성공적으로 받았고, 10월에는 정식으로 미국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더불어 12월에는 미국 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의 가이드라인에 롤베돈이 포함되어 그 판매 기회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실제로 미국에서의 롤베돈 거래처는 지난해 4분기 기준 70곳에서 올해 1분기에는 172곳으로 무려 145% 증가했습니다.

지난 4월에는 롤베돈이 미국 공공보험의 환급 대상 의약품 목록에 포함되어 그 처방 환경이 더욱 안정적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이러한 모든 성과들은 롤베돈의 빠른 시장 안착을 의미하며, 지난 1분기 매출 1560만달러에서 2분기에는 2100만달러로 34.6% 증가하였습니다.

### 미래 전망

미국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시장 규모는 연간 약 3조원으로 추정됩니다. 그러므로 롤베돈이 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약품은 롤베돈 기술수출 계약을 통해 어썰티오로부터 매출에 따른 로열티를 10년 동안 받게 됩니다.

이처럼 한미약품의 롤베돈은 미국 시장에서 큰 성과를 보이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

이러한 긍정적인 뉴스는 국내 약품 산업의 성장 가능성을 재차 확인시켜주는 소식이므로, 앞으로의 동향도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출처:다시 움직이는 한미의 신약 개발 시계 - 머니S (moneys.co.kr)

 

다시 움직이는 한미의 신약 개발 시계 - 머니S

[소박스]▶기사 게재 순서 ①원외처방 5연패, 반세기 한미약품 '실속 1위' 비결은②다시 움직이는 한미의 신약 개발 시계③쇄신 나선 한미약품...한미 2세 경영 체제 잰걸음[소박스]한미약품은 항

www.moneys.co.kr

<기사 일부>

美 FDA 뚫은 롤베돈, 성과는 이제부터한미약품이 개발하고 미국 스펙트럼(현 어썰티오)에 기술수출한 신약은 FDA 관문을 뚫은 성과를 냈다. 지난해 9월 항암치료를 할 때 호중구(백혈구의 일종)가 비정상적으로 감소할 때 사용하는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롤베돈(국내명 롤론티스)이 FDA의 품목허가를 받고 같은 해 10월 출시됐다. 호중구는 혈액 내 세균이나 박테리아가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세균에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같은 해 12월 미국 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의 열성 호중구감소증 예방 및 치료 옵션 가이드라인에 롤베돈이 포함되면서 판매 기회가 한층 확대됐다. 미국 내 롤베돈 거래처는 지난해 4분기 기준 70곳에서 올해 1분기 기준 172곳으로 145% 증가했다. 여기에 지난 4월 미국 공공보험 환급대상 의약품 목록에도 오르며 롤베돈 처방 환경이 안정적으로 조성됐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미국 내 롤베돈 매출은 지난 1분기 1560만달러(207억원)에서 2분기 2100만달러(280억원)로 34.6% 증가하며 미국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미국 호중구감소증 치료제 시장은 연간 3조원대로 추정된다. 한미약품은 2012년 롤베돈 기술수출계약으로 스펙트럼과 합병한 어썰티오로부터 10년 동안 롤베돈 미국 매출의 한자릿수대의 로열티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728x90
반응형